HD 현대 건설기계 북미법인, 한국전 참전 용사 초청 감사 행사 개최

19일 오전 노크로스 소재 HD 현대 건설기계 북미법인 본사.

참전 용사들은 식사와 함께 담소를 나누고 있습니다.

HD 현대 건설기계 북미법인이 메모리얼 데이를 앞두고 아웃리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전 참전 용사들과 가족들을 초청해 감사 행사를 마련한 것입니다.

이성원 CFO / HD 현대 건설기계 북미법인 인터뷰

스탠 박 법인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기업으로서의 역할과 회사 내 직원들의 결속을 다지게 되었다고 소개했습니다.

스탠 박 법인장 / HD 현대 건설기계 북미법인 인터뷰

박 법인장은 또한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행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스탠 박 법인장의 인사말과 주 애틀랜타 총영사관의 최종희 영사의 축사 그리고 한국전 참전 용사 홍보 영상이 상영됐습니다.

또한 장구춤과 가야금 병창 그리고 K-POP 커버 댄스와 난타 공연 등이 이어졌습니다.

주최측은 한국전 참전 용사들에게 감사패와 함께 기념품을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참전 용사들은 발전된 한국을 볼 때 마다 보람과 긍지를 느끼고 있으며 여러 행사에 참석 할 때 마다 참전 용사들에게 진심으로 대해 주는 한인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감사하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홍기 애틀랜타 한인회장, 박선근 한미우호협회 회장, 장경섭 재향군인회 남부지회장 그리고 주중광 Chu 패밀리 재단 등 한인 단체 관계자들도 함께 자리했습니다.

한편 HD 현대 건설기계 북미법인 관계자는 모대 기업인 현대 중공업이1991년 시카고에서 북미 법인을 설립한 이후  2011년 조지아주 노크로스로 본사를 이전했으며 최근 HD 현대 건설기계로 이름을 바뀌며 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KTN-News 스티브 홍 입니다.